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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unTurtle
줭춰귀 쉴귀 쥔뷔 본문
디자인 패턴
🚩 생성
1) Builder : 생성 단계를 캡슐화 해서 구축 공정을 동일하게 이용하도록 하는 패턴
2) Prototype : 기존 객체를 복제해서 새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
3) Factory Method : 상위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하위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패턴
4) Abstract Factory : 생성군들을 하나에 모아놓고 팩토리 중에서 선택하게 하는 패턴
5) Singgleton : 유일한 하나의 인스턴스를 보장하도록 하는 패턴
🚩 구조
1) Bridge : 추상과 구현을 분리해서 결합도를 낮춘 패턴
2) Decorator : 소스를 변경하지 않고 기능을 확장하는 패턴
3) Facade :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느슨한 결합을 제공하는 패턴
4) Flyweight : 대량의 작은 객체들을 공유하는 패턴
5) Proxy : 대리인이 대신 그 일을 처리하는 패턴
6) Composite :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를 클라이언트에서 동일하게 사용하도록 하는 패턴
7) Adapter : 인터페이스로 인해 함께 사용하지 못하는 클래스를 함께 사용하도록 하는 패턴
🚩 행위
1) Interpreter : 언어 규칙 클래스를 이용하는 패턴
2) Templete Method : 알고리즘 골격의 구조를 정의한 패턴
3) Chain of Responsibility : 객체끼리 연결 고리를 만들어 내부적으로 전달하는 패턴
4) Command : 요청 자체를 캡슐화해 파라미터로 넘기는 패턴
5) Iterator : 내부 표현은 보여주지 않고 순회하는 패턴
6) Mediator : 객체 간 상호작용을 캡슐화한 패턴
7) Memento : 상태 값을 미리 저장해두었다가 복구하는 패턴
8) Observer : 상태가 변할 때 의존자들에게 알리고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패턴
9) State : 객체 내부 상태에 따라서 행위를 변경하는 패턴
10) Strategy : 다양한 알고리즘을 캡슐화해 알고리즘 대체가 가능하도록 하는 패턴
11) Visitor : 오퍼레이션을 별도의 클래스에 새롭게 정의한 패턴
서브넷 관련
https://it-freelancer.tistory.com/937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nyj2M3lmWGU&t=3s
흥달쌤 서브넷 강의
서브넷 => 기본적으로 나누는 것
0~255
=> 0은 네트워크(맨 앞에), 255는 브로드캐스트(맨 뒤에)
FLSM방식
고정적으로 나누겠다. 2,4,8,16...
IP sebnet -zero
사용할 수 없던 서브넷팅된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.
클래스 구분은 할 필요 없다. 서브넷팅 비트를 보면 됨
Example) 255.255.255.0
먼저 서브넷 마스크를 정리하고
그 서브넷 마스크에 부합하는 IP자릿수에 해당하는 것을
2진수로 (10진수 => 2진수로) 바꾸어 준다음
문제의 설명에 맞게 할당가능한 IP나 Network, Broadcast ip를 구해주면 됨
객체지향 설계 원칙
1) 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: 단일 책임 원칙
2) OCP(Open Closed Priciple): 개방 폐쇄 원칙
3) LSP(Listov Substitution Priciple): 리스코프 치환 원칙
4)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5) DIP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: 의존 역전 원칙
인터넷 프로토콜 관련
https://joominl.tistory.com/18
경로 제어 프로토콜
https://tussle.tistory.com/652
암호 알고리즘
sql join 관련
어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 ( 커버리지 )
Ch9.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축